병원소개 진료안내 진료과 센터안내 전문클리닉 청정명품한약 건강정보 병원소식
Diagnostic Clinic  전문클리닉
클리닉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OME > 전문클리닉 > 클리닉소개


전문클리닉
비만 클리닉
치질 클리닉
성조숙증 클리닉
역류성식도질환 클리닉
수술후 재활 클리닉
갱년기 클리닉
두통·어지러움 클리닉
항노화 클리닉
갑상선질환 클리닉
구안와사 클리닉
추나교정 클리닉
교통사고/산업재해 클리닉
척추디스크 클리닉
치매예방 클리닉
틱장애/ADHD 클리닉
화병 클리닉
비타민주사 클리닉
안구건조증 클리닉
산후 클리닉
난임(자연임신), 반복유산 클리닉
성장 클리닉
허약아 클리닉
교통사고/산업재해 클리닉 Only woosuk+ care program


교통사고란?
교통사고와 같이 순간적인 외상이 발생할 경우 우리 몸은 큰 충격을 받습니다. 특히 사고 후 진단 및 검사에서는 이상이 발견되지 않거나 눈에 보이는 외부손상, 골절 등이 없더라도 교통사고 당시의 물리적 충격으로 인해 미세한 근육과 인대의 손상이나 어혈이 발생하여 적어도 며칠 간 온 몸이 쑤시며 아픈 전신통을 호소할 수 있으며, 정신적 충격에 의한 불안, 불면, 외상 후 스트레스 증후군, 두통, 어지럼증 등의 사고후유증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사고 직후부터 짧으면 수주, 길면 수개월동안 지속됩니다. 이와 같은 증상들을 다스리는데 한의학적 치료법이 매우 효과적이며 치료에 대한 만족도 역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교통사고의 경우 한방병원 방문 후, 교통사고 접수번호와 보험회사 담당자 전화번호를 말씀해주시면 의료기관과 자동차보험사와의 협의 하에 처리됩니다. 교통사고 시 가까운 한의원이나 한방병원을 방문하셔서 자동차 보험으로 치료받겠다고 접수하시면 교통사고 환자는 본인 부담 비용 없이 한약(첩약)을 포함한 침, 뜸, 부항, 추나요법, 약침, 한방물리요법 일체 모든 한방치료가 가능합니다.
산업재해란?
산업재해란 업무상의 사유에 따른 근로자의 부상, 질병, 장해 또는 사망을 의미하며, 여기에는 작업환경의 부실로 인한 직업병 등이 포함됩니다.
매년 새로운 산업이 발생하면서 산업재해의 종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작업 중 특정한 동작으로 인한 근,골격계 손상의 경우 영상의학적, 이학적 검사와 진단이 필요하며 통증을 조절하는 침구치료와 이후 회복기에 들어서는 재활치료로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사고의 부상으로 인한 치료와 그 이후의 재활뿐만 아니라 작업환경에 장시간 노출되어 발생한 재해의 경우도 장기간의 체질 개선 및 재활 치료가 필요합니다.
우석 교통사고/산업재해 클리닉에서는 교통사고, 각종 충격 등 외상으로 인한 신체 손상의 회복을 위한 치료를 시행합니다.


 진단프로그램
우석대학교한방병원 교통사고, 산업재해 클리닉은 정확한 진단과 선별 검사를 위해 한양방 융합진단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X-ray, CT촬영을 포함하는 영상의학검사, 혈액검사 등을 포함하는 진단병리학적 검사와 의사와의 자세한 면담을 시행하게 됩니다. 진단 후에는 질병의 원인을 찾고 그에 따라 현 상태에 가장 효과적인 치료방법을 적용해야 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도 한방과 양방의 협진체계를 통해 진단에서부터 원인파악 및 질병치료와 생활관리까지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치료방법을 찾아 제공합니다.


 치료프로그램
1. 침구치료
목, 어깨, 허리 이외에도 뭉친 부분의 근육을 풀어주고 기혈순환을 도와 통증 치료에 효과가 탁월 합니다. 작업장의 환경, 부적절한 동작 등으로 인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에 침, 뜸, 사혈 등 전통 치료법을 사용하여 통증을 조절합니다.

2. 약침치료
손상부위의 염증이나 약화를 동반하는 경우 염증을 억제하는 약침치료 혹은 특정 부위를 보(補)해주는 효능의 약침시술을 통해 진일보한 현대 한의학 치료를 병행합니다. 충격으로 인한 근육의 긴장과 염증을 제거하고 어혈을 풀어주어 빠른 일상생활 복귀를 가능하게 합니다.

3. 추나치료
자세, 외상, 작업 환경 등 장, 단기간의 요인으로 인해 올바른 체형구조를 상실한 경우에는 추나 치료를 통해 체격의 바른 구조를 회복시키는 치료를 적용합니다. 인체의 균형을 올바로 잡아 줌으로써 전신 균형을 이루는데 도움이 됩니다.

4. 한약치료
교통사고와 외상으로 인해 발생한 전신의 어혈(瘀血)을 제거하고 기혈순환과 인체의 전신기능 향상을 통해 우리 몸을 이롭게 합니다. 또한, 장기간 작업 환경의 영향을 받아 만성질환 및 몸의 질서가 어지럽혀진 경우에는 개인 맞춤 한약 복용으로 체질개선 및 몸의 질서를 다잡는 치료가 효과적입니다.




 우석 교통사고/산업재해 클리닉만의 특별함
우석대학교부속한방병원 의료진은 지난 20년간 교통사고 약침, 추나치료에 대한 연구와 노하우를 쌓아왔습니다. 소염약침과 중성어혈약침의 교통사고 편타성 손상환자 치료효과는 우석대한방병원에서 발표된 소염약침 복합치료가 교통사고로 인한 초기 경추 편타손상에 미치는 영향을 통해 약침시술군이 대조군에 비하여 치료효과가 탁월함이 입증되었고 그 노하우는 치료에 고스란히 녹아있습니다.
또한 약침치료 뿐만 아니라 어혈치료와 근육 긴장 완화를 위한 침, 전침치료 부터 전신의 균형을 맞추는 추나치료 까지 우석대학교부속한방병원은 환자분의 치료를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교통사고/산업재해 클리닉 Q&A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의 경우 본인 부담 비용이 정말 없나요?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에 있어서 양방병원과 무엇이 다른가요?
수액, 진통제, 물리치료 같은 양방 치료도 받고 싶은데 그런 것도 가능한가요?
우석대한방병원에서 각종 검사나 진단 등의 부분도 가능한가요?
산업재해 치료의 경우 일반 한방치료와 다른점이 있나요? 그리고 본인부담금이 발생하나요?
치료기간은 어느정도 소요되나요?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환자권리와의무  |  관리자에게 이메일  |  사이트맵

우석대학교부속한방병원·우석병원 [54987]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어은로 46 대표전화 063-220-8300 팩스 063-227-6234
COPYRIGHT (C) 2015 Woosuk korean medicine clinic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