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개 진료안내 진료과 센터안내 전문클리닉 청정명품한약 건강정보 병원소식
Diagnostic Clinic  전문클리닉
클리닉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OME > 전문클리닉 > 클리닉소개


전문클리닉
비만 클리닉
치질 클리닉
성조숙증 클리닉
역류성식도질환 클리닉
수술후 재활 클리닉
갱년기 클리닉
두통·어지러움 클리닉
항노화 클리닉
갑상선질환 클리닉
구안와사 클리닉
추나교정 클리닉
교통사고/산업재해 클리닉
척추디스크 클리닉
치매예방 클리닉
틱장애/ADHD 클리닉
화병 클리닉
비타민주사 클리닉
안구건조증 클리닉
산후 클리닉
난임(자연임신), 반복유산 클리닉
성장 클리닉
허약아 클리닉
갑상선질환 클리닉 Only woosuk+ care program


우리나라 갑상선암 환자 10명 중 9명은 수술을 받고 있습니다. 일단 수술하면 평생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안고 살아야 합니다. 갑상선을 제거하면 신진대사와 체온조절 등을 담당하는 기관이 사라져 적절한 호르몬 분비를 위해 매일 호르몬제를 먹어야 합니다. 한동안 힘든 운동을 피해야 하는 등 생활에 제약도 많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에 따르면 수술환자 중 7.3%는 부갑상선기능저하증이나 성대마비 같은 후유증에 시달립니다. 호르몬제 부작용을 일으키는 경우는 6%라고 보고된 바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항진증이란?

갑상선 기능의 항진으로 호르몬이 증가됨으로써 생리적 작용이 과도하게 나타나는 임상증후군입니다.

1차성 갑상선기능항진증의 경우 Graves’ disease 이 대표적이며, TSH 수용체에 대한 면역글로불린(TSI, TRAb) 및 다른 갑상선 자가면역반응에 의해 발생되며 약 70% 차지합니다.
2차성 갑상선기능항진증은 뇌하수체의 이상으로 발생되며, 뇌하수체 선종 갑상선의 파괴나 호르몬제의 투여로 갑상선 자체의 기능 항진 없이 갑상선 중독증을 유발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갑상선암이 의심되는 경우는?

≤ 20세 또는 ≥ 60세, 남성, 두경부 방사선 조사, 갑작스런 증가, 목 쉼, 통증, 연하곤란, 호흡곤란 시 악성 종양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우석 갑상선 질환 클리닉의 특별함
정확한 양한방 진단 프로토콜의 확보
항갑상선호르몬 요법의 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한 치료
심신의 전반적인 불균형 해소로 인한 건강증진



갑상선 질환 클리닉 Q&A 

 

갑상선 기능항진증 증상은 무엇이 있을까요?
갑상선 기능저하증을 의심할 수 있는 경우는 어떤 것이 있나요?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환자권리와의무  |  관리자에게 이메일  |  사이트맵

우석대학교부속한방병원·우석병원 [54987]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어은로 46 대표전화 063-220-8300 팩스 063-227-6234
COPYRIGHT (C) 2015 Woosuk korean medicine clinic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