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개 진료안내 진료과 센터안내 전문클리닉 청정명품한약 건강정보 병원소식
Center Information  센터안내
우석대학교부속한방병원·우석병원은 전문센터의 운영으로 보다 전문적이며 적극적인 진료에 힘쓰고 있습니다.
HOME > 센터안내 > 센터소개


센터안내
중풍파킨슨병센터
통합암센터
통증재활센터
아토피알레르기센터
건강검진센터
아토피알레르기센터 센터소개   특화치료   센터프로그램

특화치료
1. 전파장광선치료(FSL)

광선치료는 햇빛이 부족한 북유럽 사람들이 여름 휴가동안 햇빛이 강렬한 지중해연안으로 휴가를 온 후 아토피피부염이 호전되는 것을 보고 아토피피부염과 햇빛 즉 광선치료에 대한 연구가 시작되었습니다. 1948년, 탄소막대를 태울 때 방출되는 자외선이 아토피피부염을 크게 호전시킨 연구가 발표된 이후 햇빛과 유사한 광선을 발생시키는 치료장비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가 지속되었습니다. 본원에 도입된 전파장 광선치료기는 햇빛과 가장 유사한 빛을 발생시키는 장비로, 자외선, 가시광선, 적외선을 동시에 발생시켜 각 광선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아토피피부염, 여드름 및 광범위 피부질환의 치료에 사용됩니다. 주 2회, 10~20분동안 총 8회를 1 section으로 치료를 하며 8회 치료 후 피부증상의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수치료

편백나무를 이용하여 특수 제작된 수치료실에서 체질에 맞는 한방 입욕제를 활용한 약물욕 및 냉온욕법이 아토피피부염 및 알레르기 질환의 치료를 위하여 시행되며, 이를 통해 혈액의 흐름 개선, 신체 균형 회복, 자연 치유력 제고, 신진대사 활성화, 발한 촉진 등의 효과를 통한 질환의 치유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3. 향기요법

임상 연구를 통해 알레르기 비염의 증상 효전에 효과가 있다 밝혀진 한약재의 증류추출액에 개개인의 증상에 맞춘 아로마 원액을 혼합하여 네블라이저를 이용하여 흡입 치료를 시행합니다.
4. 레이저치료

저출력레이저를 성상신경절 근방 및 비강 내에 조사하여 교감신경의 이상 긴장상태를 해제하고, 비강점막의 혈관을 확장하여 순환장애를 개선하며, 점막의 과민성을 저하시키고 부종을 경감시키고 코막힘, 재채기 등의 임상증상을 개선시킬 목적으로 사용되는 치료법입니다.
아토피피부염의 경우 환부에 직접 조사하여 가려움증과 상처치유에 호전을 보인 연구가 보고된 바 있으며, 소아의 경우 레이저를 이용하여 통증 없이 경혈 자극이 가능하기 때문에 침치료를 레이저침으로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체질별 맞춤 한약치료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치료시

한약 치료가 양약 치료보다 효과적일 수 있으며,

임상의의 판단에 따른

한약 치료의 우선적 적용에 대한 고려를 권고한다.

                   <아토피피부염 한의임상진료지침 >

한국한의학연구원과 대한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학회에서 제정한 아토피피부염 한의임상진료지침에서 아토피피부염의 치료에서 한약복용을 우선 적용할 것을 권고할 만큼 알레르기 질환에서 한약복용은 필수적입니다.
특히 본 센터에서는 개인의 체질별 맞춤 한약치료로 증상의 호전에 힘쓰고 있습니다.
쥐를 이용한 실험에서 한약 치료가 피부염 증상호전 및 면역혈청 검사 상 알레르기 관련 인자가 감소하는 하는 것이 보고된 바 있습니다.
출처 : Ameliorative Effects of Hwangnyeonhaedok-tang on Atopic Dermatitis
6. 한방연고

수십 년의 임상결과로 얻어진 데이터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 연고를 개발하여 치료하고 있습니다.
아토허브연고 : 아토피피부염 등 염증 상태 개선
비염고 : 비강 내 도포하여 코막힘 등의 증상 개선
자운고 : 피부 상처 치유 및 위축성 비염 증상 개선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환자권리와의무  |  관리자에게 이메일  |  사이트맵

우석대학교부속한방병원·우석병원 [54987]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어은로 46 대표전화 063-220-8300 팩스 063-227-6234
COPYRIGHT (C) 2015 Woosuk korean medicine clinic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