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개 진료안내 진료과 센터안내 전문클리닉 청정명품한약 건강정보 병원소식
Center Information  센터안내
우석대학교부속한방병원·우석병원은 전문센터의 운영으로 보다 전문적이며 적극적인 진료에 힘쓰고 있습니다.
HOME > 센터안내 > 센터소개


센터안내
중풍파킨슨병센터
통합암센터
통증재활센터
아토피알레르기센터
건강검진센터
통합암센터 센터소개   특화약물치료   특화면역치료

센터소개
통합암센터는 기존의 서양의학과 전통 한의학이 협진하여 부작용은 줄이고 항암 효과를 높이는 치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서양의학적 치료로 병을 치료하고 한의학으로는 사람을 치료한다고 하였으나 이제 센터로 협진을 하여 병도 치료하고 사람도 치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통합의학적 치료는 현재 미국의 MD앤더슨을 비롯한 유수의 거대 암센터에서 시행하고 있는 치료방법이며, 기존의 서양의학적인 수술, 항암제, 방사선과 기타 고식적 치료와 더불어 한의학을 비롯한 전통의학과 보완대체요법을 적용하여 환자에게 최선의 치료를 하는 방법입니다.

본 센터는 SCI급의 국제적 연구결과에 기초한 최신 한의학을 적용하고 있고, 누적진료 1000건이 넘는 암 환자를 진료한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방 단독치료는 물론, 수술/항암제/방사선치료로 인한 각종 부작용을 해결할 수 있는 의료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의원급이 아닌 병원급의 서양의학 치료를 같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는 단순히 부작용을 해소하는 것 뿐 아니라 최근의 연구로는 암 환자의 삶의 질과 생존율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연구와 치료로 암 환자 여러분의 치료를 위하여 같이 나아가겠습니다.
◆ 수술 후 치료
수술로 인하여 어쩔 수 없이 나타나는 근육의 손상과 림프절 절제로 인한 부종, 소화기암의 절제로 인한 소화 장애나 장 마비와 같은 증상을 전문적인 치료를 통하여 빠르게 회복시킵니다.
◆ 항암화학요법 통합치료
항암제는 기본적으로 세포분열이 왕성해야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부위에 부담을 줍니다. 항암제와 병행하는 한방치료는 암 환자의 생존을 더욱 높이며, 항암제의 기본적 부작용인 혈구 감소와 소화기 질환, 식욕부진, 탈모, 손발저림 등 전신 질환을 개선하여 치료를 끝까지 받고 고통을 덜 받게 도와드립니다.
◆ 방사선요법 통합치료
장·단기간의 방사선 치료는 방사선 조사 부위를 따라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투과 부위의 건조증(안구, 구강건조증)과 염증, 통증과 장 출혈, 암성 피로를 치료합니다.
◆ 한방집중치료
고령이나 말기암, 기타 개인적/종교적 사유로 인하여 서양의학의 치료를 받기 어려운 분에게는 한방 치료를 통하여 암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으로 인한 제반 증상을 경감시키는 치료를 시행합니다. 이러한 치료는 생존율을 증가하고 삶의 질(Quality of Life)을 증진시킵니다.
★ 최근 증가하는 갑상선암에 대하여도 맞춤 진료를 실시합니다. 갑상선암 치료 단계(술후, 저요오드식이, 동위원소 전후)에 관한 맞춤 진료 내용은 진료실에서 상담해 드립니다.

질환정보 Q&A
우석대학교 통합암센터는 면역 조절 능력을 강화시키고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하여 암의 형성과 성장을 억제하고 환자의 생존율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치료를 합니다. 환자들이 주로 물어보는 내용을 올려드리며, 이외의 자세한상담은 전화나 방문으로 상담해 주시거나 e-mail(hanisa@unitel.co.kr)로 문의를 주시면 성심껏 답해드리겠습니다.

 

항암치료와 한방치료를 같이 받으면 어떤 것이 좋나요?
기존 항암치료를 받는 병원에서는 다른 치료는 받지 말라고 하는데요? 특히 간이나 신장독성을 이야기해요.
내원 시 지참해야 할 자료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입원치료와 외래치료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입원기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수술 후 치료는 어떤 효과를 기대하면 되나요?
한양방협진이라는데 양방 부분은 어느 정도의 협진이 가능합니까?
한방단독치료와 한양방 병용치료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환자권리와의무  |  관리자에게 이메일  |  사이트맵

우석대학교부속한방병원·우석병원 [54987]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어은로 46 대표전화 063-220-8300 팩스 063-227-6234
COPYRIGHT (C) 2015 Woosuk korean medicine clinic . ALL RIGHTS RESERVED.